광양만 녹색연합은 녹색시민교사 양성교육중입니다 (6~8차)

2021년 7월 15일 | 녹색교육, 활동, 활동소식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2021 도민행복대학[일상에서 시민교육]공모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2050 탄소 중립을 위한 녹색시민 양성교육!

7월 첫주에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강사님들과 수강하시는 선생님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한 주 였습니다.

7월 6일 손종례강사님‘생명살이 절기놀이 실제’라는 수업이었습니다. 24절기를 어떻게하면 쉽게 암기할 수 있는지, 각 절기에 어떤 놀이를 하면 좋을지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실제 수업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알려주셔서 다들 동심으로 돌아간 마음으로 수업을 게임을 통해 즐기며 들었답니다.

7월9일 이윤수강사님 ‘동물생태 이해(포유류)’ 였습니다.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어떤 포유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었는지, 멸종된 포동물들이 있는지, 지금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동물들의 흔적을 찾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땅 대한민국에서 살고 있던 포유류들이 사라졌고 앞으로 또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는 너무 가슴 아팠습니다.


7월10일 김순정강사님 ‘식물생태 이해(목본)‘편에서는 국내 하천섬중의 하나인 솔밭섬에서 서식하고 있는 목본식물들의 이름과 특징에 대해서 알려주시고 실제 수업에서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지 팁들도 알려주셨답니다.
2주전에 답사를 다녀가셨다는 강사님은 솔밭섬에서 서식하고 있는 목본식물들의 이름과 특징들을 정리해놓은 자료들을 수강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에게 전달해주셨습니다. 강사님의 나무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7.22일 김인철 강사님의 기후위기 생물 다양성 수업이 있습니다.
혹시 청강을 원하는 분이 있으시면 (사)광양만 녹색연합으로 연락주시면 좋겠습니다.
청강의 문은 활짝 열려있답니다!